미술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点击添加我作为你的新联系人,若点击后没有提示框弹出,请手动添加账号或下载最新版
点击这里给我发消息
   
   맛집 완전정복
맞춤형 개량한복
게시물 166건
   
[IT] 지친 뇌에 휴식을…멍하니 있어야 기억력·창의력 높아져
글쓴이 : 미여니 날짜 : 2014-08-08 (금) 23:05 조회 : 2573


]◀ 앵커 ▶

하루 종일 스마트폰 들여다보는 습관은 뇌를 아주 지치게 만든다는데요.

기억력이나 창의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아무 생각 없이 멍하니 있는 게 도움된다고 합니다.



◀ 리포트 ▶

길을 걸을 때도, 횡단보도 앞 신호를 기다릴 때도, 잠시도 스마트폰에서 눈을 못 떼는 사람들.

사무실에서도 마찬가집니다.

취재진이 한 직장인을 지켜봤습니다.

PC로 서류를 만들면서 동시에 메신저로도 대화, 와중에 전화를 받고, 잠시 짬나면 스마트폰을 들여다보느라 20분이 후딱 지났습니다.

◀ 회사원 ▶


"메신저할때 나도 모르게 다른 사람한테 연락하는 경우도 많고요. 다른 전화번호 누른 경우도 많고요."

이렇게 디지털 기기를 쉼 없이 쓰게 되면 우리의 뇌는 쉽게 지치게 되고, 마치 컴퓨터처럼 과부하에 걸릴 수 있습니다.

한 대학병원 연구팀이 성인 15명에게 스마트폰을 보게 하고 뇌를 단층 촬영했습니다.

시각 정보, 순간적인 판단을 담당하는 영역만 노란색으로 활발한 것이 보입니다.

그런데 기기와의 접촉 없이 멍하니 있게 했을땐 뇌 전체가 쉬는 게 아니라 기억을 저장하는 곳, 그리고 창의력 부분이 활발해졌습니다.

◀ 이준영 정신건강의학과 교수/서울대보라매병원 ▶


"뇌가 멍 때릴 때 정말로 중요한 일들은 다 일어나지 않나 생각합니다. 새로운 것을 창조할 수 있게 되고, 스트레스받았던 것을 정리하게 되고…"

뇌가 쓸데없는 정보들을 정리하고 새롭고 창의적인 생각들로 채우려면 40분 집중한 뒤 5분 정도는 멍하니 있는 게 좋다는 것입니다.


select * from g4_write_menu2_6 where wr_parent = '190' and wr_is_comment = 1 order by wr_comment, wr_comment_reply

2013 : Lost connection to MySQL server during query

error file : /bbs/board.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