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点击添加我作为你的新联系人,若点击后没有提示框弹出,请手动添加账号或下载最新版
点击这里给我发消息
   
   맛집 완전정복
맞춤형 개량한복

주간 인기 게시물

게시물 34건
   
[장백산] 장백산의 볼거리
글쓴이 : 백두산 날짜 : 2009-07-03 (금) 13:30 조회 : 7718 추천 : 2 비추천 : 0

1. 천지--天地

장백산 정상에 위치한 화구호로 해발 2,189m 높이의 기암괴석에 둘러싸여 있으며 세계 화산호 가운데 가장 높다. 평균수심은 200m, 최고수심은 384m이며 남북 길이 4.5km, 동서길이 3.51km 이다. 천지에 담긴 물의 용량은 무려 40t에 이른다. 매년 1,400mm 의 강수량과 지하 온천수, 눈이 녹은 물이 수원을 공급하고 있다. 잉어를 비롯한 몇 종류의 어종이 서식하고 있다. 중국과 북한의 국경 호수로서 송화강의 발원지이다.

1990년 초 조사에 의하면 천지물의 래원은 대기 강수(빗물), 집수구에서 흘러 드는 지표수, 그리고 지하에서 공급되는 지하수라고 한다. 그 중에서 지하수가 61.5%, 빗물(강수) 30.76%, 지표수가 7.73%를 차지한다. 이처럼 천지의 중요한 래원이 지하수이기 때문에 천지물은 여름철에는 차고 시원하며, 겨울철에는 바닥의 물이 얼지 않고 끊임없이 흘러 내려간다.

 

2. 장백폭포长白瀑布

높이 68m의 폭포로 천지의 달문을 통해 1km 정도 흘러내린 물이 절벽에서 90도 수직으로 떨어진다. 2.5m의 폭포 폭은 중간쯤에 튀어나온 바위에 부딪히면서 두갈래로 나뉘어 있다. 동쪽 폭포 수량이 전체 수량의 3분의 2를 차지한다.

거대한 폭음이 몇 리 밖에까지 울리며 흰 물보라를 흩날려 공중에 칠색무지개와 백룡이 날아내리는듯한 절경을 이룬다. 이것이 바로 장백폭포이다.

장백폭포는 북방의 다른 폭포와는 달리 겨울에도 얼지 않고 일년 내내 흐른다.

3. 16개 봉우리—16个山峰

장백산 여러 봉우리 중 해발 2,500m이상인 봉우리가 16개이며, 16개의 봉우리 중 중국측에 6개 북한측에 7개가 있으며 3개의 봉우리가 중국과 북한의 경계선에 놓여 있다. 가장 높은 주봉은 2,750m의 백두봉으로 북한측에 위치하고 있다.

중국측에서는 장군봉을 백두봉이라고 부르는 것을 비롯하여 삼기봉, 고준봉, 자하봉(2,618m), 화개봉(2640m), 철벽봉(2,560m), 천활봉, 용문봉(2596m), 관일봉, 금병봉(2737m), 지반봉(2,603m), 와호봉(2,566m), 관면봉(2625m) 16개 봉우리에 모두 명칭이 있다.


4. 소천지小天池

장백폭포 하류 3km 지점에는 자그마한 2개의 원형 연못이 있는데 이를 소천지라고 한다. 그중 하나는 울창한 수림속에 있고 해발 1,780메터이며, 원형으로 된 수면은 5,380평방메터로 수심은 10여메터에 달한다. 다른 하나는 약 200메터 떨어진 거리에 있으며 두 호수의 크기는 비슷하나 수심은 몇메터밖에 안된다. 주변에는 사스레나무와 자작나무들이 울창하고, 고요한 호수물에 비낀 풍경은 아름다운 수채화와 같다. 소천지에서는 천지와는 다른 풍경을 감상할수 있다.

5. 온천--温泉

장백폭포 약 1킬로메터 떨어진 곳에는 천연 온천군이 있는데, 분포면적은 천여평방메터이며, 최고수온 82, 최저수온 37도이다. 온천수는 유황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주변을 여러가지 색으로 물들여 놓아 더욱 신비롭다. 겨울이면 온천 부근은 더운 증기가 흰 눈우에 자욱히 퍼지여 선경에 이른 것 같다.
장백산 온천은 수온이 높을 뿐만 아니라 인체에 유익한 다량의 무기질과 유화수소를 함유하여 피부병과 관절염에 독특한 의료효과가 있다. 뜨거운 온천수에 삶은 계란은 일반 계란과는 달리 노른자부터 익는 것이 특징인데 많은 관광객들의 호기심을 끌고 있다.

6. 미인송--美人松

미인송은 이도백하에만 유일하게 자라는 세계적으로 보기 드문 소나무이다. 아름다운 녀인의 다리를 연상시키는 미인송은 하늘높이 곧게 뻗어 다소곳한것 같지만 꿋꿋한 모습에서 흔들리지 않는 기개를 느낄수 있다.

미인송은 장백산에만 있다 하여 '장백송'이라고도 부른다. 미인송 군락지의 평균 수고는 25m~30m에 달하며 직경은 20cm~40cm에 이른다. 나뭇잎은 타원형이거나 납작한 알 모양으로 된 삼각형과 우산형으로 나뉜다. 나무줄기의 밑 부분은 껍질이 갈색을 띄고 불규칙적인 장방형을 이루고 있다. 줄기 윗부분은 진한 초콜릿 빛을 띄거나 붉고 누르스름한 빛을 띄면서 일어나는데 끝은 감겨 들어가 있다. 아치는 우에서 확 퍼졌다. 소나무중의 미인으로 장백산의 특유하고 진귀한 소나무로 평가되어 세계적인 천연기념물로 중국 정부에서 보호하고 있다.

7. 장백산대협곡--长白山大峡谷

장백산대협곡(금강대협곡)은 장백산 화산이 폭발할 당시 세차게 흐르는 산사태가 산 아래의 골짜기를 메웠다. 그 후에 천지의 물과 비물이 흘러가면서 점차 지하로 침투되면서 침식역할을 일으켰다. 이러한 과정이 천만년을 겪으면서 점차 오늘의 금강대협곡을 형성하기에 이른것이다. 이 협곡은 아직도 확대와 변화를 멈추지 않고 있는데 계곡 길이 약15km, 골의 깊이 70-100m, 넓이는 100-200m 경사가 급하며 V자 형상의 협곡이 굽이굽이 이어진다. 협곡의 물은 천지에서 발원하여 송화강을 이룬다.


8. 왕지--王池
왕지는 청나라의 성지로 왕지 눈앞에 드넓은 야생화 꽃바다가 펼쳐진다. 특히 붓꽃이 군락을 이루며, 약 반시간가령 가로지르면 꽃밭이 끝날무렵 호수가 나타난다. 만주족의 성지 왕지다. 청을 세운 누루하치의 탄생신화가 얽힌 곳이다.





select * from g4_write_menu1_1 where wr_parent = '44' and wr_is_comment = 1 order by wr_comment, wr_comment_reply

2013 : Lost connection to MySQL server during query

error file : /bbs/board.php